챌린지 09일차. 2월이 시작되었고 오늘은 민족의 명절 설날이다! 설날에도 챌린지 진행을 하기위해 강의를 켰다. 스타벅스 프로젝트가 거의 마무리 되었고 오늘은 푸터에 대해 정리를 해보려고 한다.
푸터 (footer)
하단또는 푸터(Footer)라는 이름을 가진 이 섹션은 문서로 치면 꼬리말 영역을 말한다. 하단/푸터 영역은 사용자가 의도적으로 제외하지 않는 이상 모든 페이지 최하단에 똑같이 표시된다. footer 태그에는 위와 회사의 정책, 주소, 전화번호, 저작권 표시 마크, 고객센터 정보, 사이트맵 등이 위치한다.
푸터 (footer)의 기본적인 역할
(1) 다른 페이지로의 이동을 유도하여 사용자가 이탈하는 것을 예방한다.
스크롤 하여 정보가 끝나버리는 페이지에 비해 페이지 끝에서 추가 정보를 계속해서 제공한다면 사용자는 해당 페이지에 더 머무를 것이다. 기사 콘텐츠라면 연관 기사나 최신 기사 등을 배치하고 이커머스라면 핵심 주력 제품이나 마케팅 배너, 주요 카테고리를 배치하여 계속해서 탐색할 수 있도록 동선을 유도할 수 있다.
(2) 마케팅 배너 또는 중요도가 높은 페이지를 배치하여 전략적으로 홍보한다.
사이트 규모가 방대한 경우 푸터 영역을 전략적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VIP처럼 멤버십 등급이 높은 고객을 위한 혜택이나 이벤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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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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