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 30일 차. 어느덧 앞자리가 3으로 바뀌었다. 이 말인 즉슨, 50일 챌린지의 절반 이상을 달려왔다는 뜻이다. 아무래도 50일 챌린지이기때문에 기간이 약간 길다고 생각되긴했었는데 하루하루 하다보니까 어느새 절반 이상을 씩씩하게 달려와버렸다. 또 요즘은 패스트캠퍼스에서 진행하는 여러가지 활동들을 하고 있는데 이 50일 챌린지 뿐만 아니라 다른 스터디나 챌린지도 동시에 병행하고 있어서 뭔가 더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하게되는 것 같다. 그리고 현재는 실수로 전원버튼을 누르는 바람에 블로그 작성 글이 날라가버려서 다시 적고 있는 것이다.. 왜 임시저장이 안되었는가...
Reducer(리듀서)
- 액션을 주면 그 액션이 적용되어 달라진( 안달라질수도 있다.) 결과를 만들어 준다.
- 항상 같은 input을 받으면 같은 결과를 내는 Pure Function 이다. 따라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코드를 작성하면 안된다.
- 오리지널 스테이트와 새로운 바뀐 스테이트가 별도의 객체로 만들어져야한다.(Immutable)
function 리듀서(previousState, action) { return newState; }
- 액션을 받아서 스테이트를 리턴하는 구조이다.
- 인자로 들어오는 previousState와 리턴되는 newState는 다른 참조를 가지도록 해야한다.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한번에끝내는프론트엔드개발초격차패키지on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