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해냄/코드프레소

코드프레소) Code.PRESS-UP 체험단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 수강 후기

 

2월 첫 주에 코드프레소 체험단으로 활동했었던 첫 후기를 블로그에 포스팅했었다. 이번 포스팅은 이전 후기에 이어서 다른 강의를 수강해본 후기를 작성해보려한다. 두 번째 후기가 되겠다!

 

https://hello-yeond.tistory.com/56?category=908392 

 

코드프레소) Code.PRESS-UP 체험단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 수강 후기

 지난 12월에 코드프레소에서 진행하는 code.PRESS-UP 체험단 모집에 응모하여서 체험단(아래 링크)으로 선발이 되었었다. 체험단 활동은 1월 첫주부터 시작되었는데 체험단으로서 활동할 수 있는

hello-yeond.tistory.com

 

우선 나의 새 소식 중 하나는 코드프레소에서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의 강의들을 조금 듣고 데이터에 관해 자신감이 조금 붙어서 데이터 파트의 부트캠프를 하나 신청하였다. 1차 신청 후 추가 신청서를 작성하는 중이라 신청 이후 관련 포스팅을 작성할 예정이다. 코드프레소 덕에 공부가 어느정도 된 상태에서 참가하게 되는거라 감개가 무량하다. 아 물론.. 신청했다고 100% 붙는 것은 아니지만 뭐,, 마음속으론 이미 당첨되고 수료까지 완료한 상태긴하다. 

 

 각설하고 이번에도 코드프레소에서 새로 강의를 수강해보았다. 역시 파이썬 강의이고 데이터 분석강의이다. 이번에 수강했던 강의는 파이썬으로 시작하는 업무자동화 강의였는데 한 주에 한 강의 씩 뿌시려고 했었던 나의 엄청난 다짐과는 다르게 이것저것 할 일이 많았어서 한 강의만 우선 수강해보았다. 

 

https://www.codepresso.kr/course/53
 

프리미엄 IT 교육 서비스 - 코드프레소

데이터 사이언스,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SW 등 코드프레소 만의 특별한 강의

www.codepresso.kr

 

 이번에 수강한 강의가 바로 위의 링크의 파이썬으로 시작하는 업무자동화 강의이다. 이번 강의 역시 코드프레소에서 제공된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의 로드맵에 있는 강의이다. 업무자동화에 대한 간단한 설명으로 시작하는 이 강의는 여러가지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이전에 파이썬으로 웹 크롤링을 하는 강의를 다른 플랫폼에서 잠깐 들었었는데 듣다가 어려워서 잠시 킵해두었던 기억이 나는데 이번에는 끝까지 수강을 완료하였다! 파이썬 크롤링만 배우는 것이 아닌 브라우저, 엑셀을 사용하는 자동화 방법도 같이 포함되어있다. 그동안은 엑셀을 사용하는 것이 전부인줄 알았었는데 이번에 파이썬으로 시작하는 업무자동화를 듣고 파이썬을 사용하여서 여러가지를 다 사용할 수 있구나 라는 것을 알고 배우게 되었다. 

 

 

 이 외에도 코드프레소에서는 데이터 관련 강의 뿐 아닌 인공지능, SW, GIT 등등의 다양한 IT강의를 제공하니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코드프레소 페이지에 방문하여 강의를 구경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실습 기능도 포함되어 있는 강의도 있으니 개인개발환경이 구축되어있지않더라도 걱정없이 다양한 강의를 취향대로 수강해 볼 수 있다. 

 

https://www.codepresso.kr/

 

프리미엄 IT 교육 서비스 - 코드프레소

데이터 사이언스,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SW 등 코드프레소 만의 특별한 강의

www.codepress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