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해냄/유데미

유데미(Udemy)) 블랙커피 Vanilla JS 문벅스 카페 메뉴 앱 만들기 수강후기

글로벌 유데미를 둘러보고 싶다면 로고를 클릭!

 개발공부를 시작하면서 그동안 관심을 제일 많이 가지는 부분은 온라인 강의였다. 아무래도 취준생이기에 몇개월 몇십만원 하는 값비싼 기간제 유료강의들을 듣기에는 무리가 있는 형편이기때문에 여러가지 온라인 강의나 스터디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은근한 습관으로 자리잡았다. 그러다가 알게된 사이트가 유데미였다. 유데미는 글로벌 최대 온라인 강의 플랫폼으로 IT, 어학, 비즈니스, 경제, 자기계발, 취미 등 정말 다양한 영역의 카테고리의 고퀄리티 강의들이 존재한다. 전세계 다양한 업계의 6만 5천명 이상의 전문가가 있으며, 전세계 월드클래스 강사/강의를 듣는 수강생 또한 4,4400만명 이상으로 전세계 180개국 이상에서 이미 사용중인만큼 글로벌한 사이트라고 볼 수 있다. 이렇게 글로벌한 사이트이며 유데미에서는 강의를 듣는 수강생뿐만이 아닌 나만의 강의를 만들어보고 싶은 강사가 되기 위한 강사 지원 페이지도 따로 마련되어있다. 보통은 수강생을 위한 프로그램만 마련되어 있는데 이렇게 강사를 직접 지원할수도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나이나 주제 상관없이 원한다면 누구나 강사를 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장점같았다.

 

강사에 관심이 있다면 로고를 클릭!

 이런 유데미에서 직접! 강의를 수강해본 생생 후기를 들고왔다. 유데미에서 내가 들은 강의는 웹 개발 카테고리의 자바스크립트 관련 강의였다. 바로 아래 링크의 Maker Jun 강사님의 블랙커피 Vanilla JS Lv1. 문벅스 카페 메뉴 앱 만들기 강의이다. (아래 링크)

https://www.udemy.com/course/vanilla-js-lv1/?utm_source=wj-viral&utm_campaign&utm_medium=earlyedutor4&utm_campaign=utm_content 

 

 입문자가 들을만한 개발 입문강의는 아니지만 나는 해당 언어의 사전지식이 있었고 보다 자바스크립트 언어에 대해 더 깊게 공부해보고 싶은 마음이 컸었기에 해당 강의를 수강해보았다. 이번의 강의는 지난 12월에 신청했었던 얼리에듀터 4기 체험단의 자격으로 유료인 강의를 무료로 수강해보았었지만 유데미에서는 여러 다양한 강의를 합리적인 가격에 평생소장을 보장해준다. 내가 들은 강의는 17000원으로 평생 소장할 수 있었고, 다른 강의들도 비슷한 가격대로 단 한 번의 결제로 평생소장이 가능하며 평생동안 언제 어디서든 마음껏 수강이 가능하단 점도 가난한 취준생의 마음을 혹하게 하기에 충분하였다. 

 

 개발 초급자가 접하기에 좋은 개발 입문강의들은 많이 있는데 입문을 넘어서는 단계의 강의는 쉽사리 찾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유데미에서의 자바스크립트 강의는 정말 만족스러웠다. 자바스크립트라는 언어에 대해서 보다 더 깊게 접근이 가능했고 메뉴판, 서버 등의 챕터를 프로젝트를 단계별로 나누어서 완성시키다보니 자바스크립트와 더 친해지는 기분이였다. 눈요겨봤었던 다른 강의는 클린 코드에 관한 자바스크립트 강의였는데 실력이 조금 더 향상된다면 구매해서 공부해볼 예정이다. 세상 참 좋아졌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가격을 평생 소장할 수 있다니..

 

 

 이번에 나는 얼리에듀터 체험단 4기의 자격으로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지만 체험단이 아니더라도 유데미에서는 꼭 강의결제를 해서 들어봤을 것 같다. 4기 모집은 끝났지만 유데미에서는 이번에 새로 얼리에듀터 체험단 5기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나는 4기를 신청하면서 커피 기프티콘을 받았었는데 이처럼 신청만 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더 다양한 강의를 체험단의 자격으로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얼리에듀터 체험단에 관심이 있다면 아래의 로고를 클릭해서 신청해보

 

유데미 얼리에듀터 강의 체험단에 관심이 있다면 로고를 클릭!

 또한 웹개발 강의에서만 한정되는 것이 아닌 IT, 어학, 비즈니스, 경제, 자기계발, 취미 등 다양한 영역의 카테고리에서 18만개 이상의 강의를 제공한다. 내가 수강한 강의는 문벅스 강의이지만 다른 강의에도 관심이 있다면 사이트를 방문하여 강의를 구경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18만개 이상의 강의 중에서도 주제별, 고객 니즈별로 최적화된 강의 큐레이션을 제공할 뿐 아니라 유데미 코리아에서만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또한 관심이 있다면 지금 바로 로고를 클릭해서 사이트를 방문해보자!

 

유데미코리아에 관심이 있다면 로고를 클릭!

 

해당 콘텐츠는 유데미로부터 강의 쿠폰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