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해냄/노마드 코더

노마드 코더) 바닐라 JS 챌린지 4일차

4일차의 날이 밝았따. 오늘 과제는 코딩챌린지. 드디어 코드 좀 짜보나 하는 마음으로 두근두근하게 메일확인.

 

니꼬쌤도 코딩에 신나셨는지 야호!해주셨다 무야호!

 

과제 제출에 대해서는 코드샌드박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처음 보는 거여서 같이 첨부해주신 사용방법, 제출방법 등등을 열심히 읽어봤다. 이때까지만해도 코드짤 생각에 설렜다 두근두근 야호!,,,,

 

(설명을 열심히 읽은 나)

 

처음엔 열심히 코드를 짰는데 추가된 과제조건때문에 자꾸 여기저기 에러가 나서 생각보다 시간이 더 걸렸다. 끝나고 난 뒤 생각해보면 별 거 아닌 오류였지만 할때는 왜이리 모르겠던지 싶다. 과제나 코드에 대해서 자세하게 올리지말라 적혀있기에 혼자 다시 코드를 돌아보고 복습해보고 개인 노션에 이쁘게 정리해볼 예정이다.

1. 객체에 함수 넣기 2. 함수 선언위치 잘 파악하기 3. 배열 가져다쓰기

오늘 실수했던걸 정리해보면 이 세가지인데 분명 다 아는건데 ㅠㅠ,, 막상 응용하려면 자꾸 실수한다 힝구리. 열심히 공부해 실력을 더 쌓아 꼭 코딩고수가 되어야지. #코딩고수의길 

 

메일 끝에 적혀있는 See you at the finish line! 완주가즈아ㅏ

 

과제 제출하고 초조하게 기다리다 받은 메일! 난 메일받았으니까 과제제출도 과제확인도 완료인거 맞지??? 챌린지 완주까지 10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