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해냄/코드프레소

코드프레소) Code.PRESS-UP 체험단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 수강 후기

 

 

 지난 12월에 코드프레소에서 진행하는 code.PRESS-UP 체험단 모집에 응모하여서 체험단(아래 링크)으로 선발이 되었었다. 체험단 활동은 1월 첫주부터 시작되었는데 체험단으로서 활동할 수 있는 쿠폰을 받고 등록하여 로드맵을 따라 공부하였었다. 첫 강의를 수강한지 거의 한 달 정도가 되었는데 그 사이에 4개의 코스 강의를 수강하였다. 이에 코드프레소 체험단으로서의 첫 후기를 적어보려고 한다. 

 

https://hello-yeond.tistory.com/21?category=903195 

 

코드프레소) Code.PRESS-UP 체험단 신청과 선발 (220101 ~ 220331)

 프리미엄 IT 교육 서비스 코드프레소에서 Code.PRESS-UP 체험단을 모집하기에 후다닥 신청해봤다. 공지를 본 건 12월 중순쯤이였는데 19일에 신청서를 후다닥 내고왔다. 신청과정을 블로그에 포스

hello-yeond.tistory.com

 

 우선 내가 배정된 트랙은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이였다. 트랙에 대해서는 사전에 신청한 코스를 기준으로 코드프레소에서 정해준 로드맵을 따라 공부할 수 있었다. 사실 공부해보지않은 분야에 대해서 공부할 때에 제일 막막한 점 중 하나가 길을 모른다는 건데, 그런 걱정없이 코드프레소에서 정해준 로드맵을 따라가기만하며 공부할 수 있어서 한층 더 편하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다. 

 

 

https://www.codepresso.kr/course/51
 

프리미엄 IT 교육 서비스 - 코드프레소

 

www.codepresso.kr

 제일 먼저 공부했던 강의는 바로 위의 링크에 있는 입문 단계의 금융 데이터 분석을 위한 파이썬 프로그래밍이다. 파이썬에 대한 기본 설명과 설치방법, 사용하는 프로그램, 파이썬 기본 문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는 강의라 파이썬에 대해 오래전에 배운 나도 쉽게 접할 수 있게 파이썬의 기초에 대해 알려주는 강의이다. 코딩을 아주 처음 공부할 때에 공부했던 언어가 파이썬이였는데 당시에는 조금 어렵다고 느껴졌는데 두 번 공부해서인지 코드프레소에서 좋은 강의로 공부해서인지 그때만큼은 어렵진 않고 수월하게 기초를 다질 수 있었다ㅎㅎ. 분량도 약 5시간 정도라서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는 좋은 강의였다. 

 

 

https://www.codepresso.kr/course/55
 

프리미엄 IT 교육 서비스 - 코드프레소

 

www.codepresso.kr

 다음으로 공부한 코스는 초급 단계의 파이썬으로 배우는 데이터 분석 : NumPy이다. 넘파이는 행렬이나 배열을 조금 더 쉽게 처리할 수 있는 파이썬의 라이브러리로 강의에서는 데이터 분석을 위한 자료구조, 데이터 등에 대해 공부했었다. 넘파이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를때 아무것도 모른채로 잠깐 강의를 들은적이 있었는데 이번 역시 그때와는 달리 조금 더 쉽게 공부할 수 있었다. 아 그리고 강의 페이지 내에서 직접 실습을 할 수 있는 코딩창이 같이 있었는데 언어 프로그램이 따로 없는 사람들도 노트북으로 간단하게 강의를 듣는 동시에 직접 실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장점이라고 생각되었다. 파이썬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파이썬의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직접 공부하고 실습해볼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이점인 강의였다. 

 

 

https://www.codepresso.kr/course/56
 

프리미엄 IT 교육 서비스 - 코드프레소

 

www.codepresso.kr

  다음으로 공부한 코스는 초급 단계의 파이썬으로 배우는 데이터 분석 : Pandas였다. 사실 파이썬과 넘파이에 대해서는 이전에 들어봤고 사용도 해본 라이브러리들이였지만 판다스에 대해서는 접하는게 이번 강의가 처음이였다. 판다스는 파이썬 데이터 처리에 더 용이한 파이썬의 라이브러리이다. 이 강의 또한 강의 페이지 내에서 직접 실습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해준다. 처음 듣는 라이브러리에 조금 생소했었지만 강의와 실습을 동시에 진행하니 공부와 이해에 조금 더 도움이 되는 기분이였다. 이 강의에서는 실습 문제 챕터가 따로 있었어서 실습 페이지만을 한 번 캡쳐해보았다. 

 

 

이런식으로 강의 영상 옆에 코드창이 주어지고 코드를 저장해볼 수 있으며 밑에서 실행 결과를 바로 확인해볼 수 있다. 주석을 지우고 직접 쓴 코드는 문제 유출이라 ㅎㅎ,, 잘라서 캡쳐해보았다. 이런 실습 페이지들이 강의강의마다 있어서 이해하는데에 좀 더 도움이 되었다.

 

 

https://www.codepresso.kr/course/57
 

프리미엄 IT 교육 서비스 - 코드프레소

 

www.codepresso.kr

 그 다음으로 공부했던 코스는 초급 단계의 파이썬으로 시작하는 통계 데이터 분석이다. 주로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처리에 대한 강의가 주인 강의였다. 약간의 수학적인 개념들이 조금 더 등장하는 본격적인 데이터에 관한 강의라서 조금 어렵기는 했지만 강사님이 설명을 듣기좋게 이해하기좋게 설명을 잘 해주셔서 포기하지않고 열심히 달려보았다. 처음 공부하는 부분은 뭐든지 누구든지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여러번 반복하다보면 사실 처음과 같은 어려움은 크게 느껴지지않는다. 로드맵의 다음 강의도 남아있고 아직 수강기간도 조금 더 남아있기때문에 반복하고 복습하면서 로드맵의 끝까지 달려볼 생각이다. 

 

https://www.codepresso.kr/
 

프리미엄 IT 교육 서비스 - 코드프레소

 

www.codepresso.kr

 마지막으로 코드프레소의 링크를 정리하며 코드프레소에서 한 달 동안 공부했던 강의들을 짧게 정리해보았다. 한가지 글에 네개의 강의를 다 담으려니 설명과 후기가 조금 짧아진 느낌이 들어서 다음 부터는 코스가 끝나면 바로바로 정리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데이터 트랙 이외에도 코드프레소에서는 보다 더 다양한 IT강의들을 제공하기에 관심이 있다면 코드프레소에서 강의를 수강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기회로 다양하고 좋은 강의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단 활동을 하게된것에 감사하며 첫 글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