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해냄/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02일차 - 한 번에 끝내는 프론트엔드 개발 초격차패키지 online

 

 챌린지의 두번째 날. 모든 수업의 초반은 역시 HTML인 것 같다. 아직 HTML파트를 공부하고 있는데 아는 내용이기도 하고 내일은 진도를 확 빼놓아야겠다. 수업에서 배우는 언어도 다양하고 길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앞부분에 시간을 많이 할애하면 안 될 것 같다. 아는 내용이여도 이 수업의 좋은 점은 개념에 대해 보다 세세하게 알려준다는 점이다. 대략적으로만 알고 있던 개념들이나 정보들에 대해 의미와 이유등을 자세하게 알려주어 보다 더 깊게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같다. 

Doctype (DTD, Document Type Definition)

 

문서의 HTML 버전을 지정한다. 마크업 언어에서 문서 형식을 정의하며, 웹 브라우저가 어떤 HTML 버전의 해석 방식으로 페이지를 이해하면 되는지를 알려주는 용도이다.

<HTML>

 

시작태그, 문서의 전채 범위를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head>

 

눈에 보이지않는 문서의 정보를 나타내는 범위이다. 제목, 설명, 파일의 위치 등을 표시한다.

<body>

 

문서의 구조를 나타내는 범위이다. 사용자 화면을 통해 보여지는 로고, 메뉴, 버튼 등이 포함된다.

CSS 파일 연결하기

 

<head> 내에 다음과 같이 입력

<link rel="stylesheet" href="파일명입력.CSS">

JS 파일 연결하기

 

<script src="파일명입력.js"></script>

 

 

https://bit.ly/37BpXiC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한번에끝내는프론트엔드개발초격차패키지on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