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해냄/이지스퍼블리싱

이지스퍼블리싱) 창고털이 서평단 Do it! 자바스크립트 입문

 최근에는 코딩이 유행이라는 말을 실감할정도로 다들 코딩에 열심이다. 사실 나도 개발자라는 직업을 희망하며 공부하고 있지만 아직 기본기가 부족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그 즈음의 나는 온라인 강의로 공부를 주로 했었었고, 책을 읽어보며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 또한 하게 되었다. 그런 내가 서점에서 찾아보던 책 중 하나가 이지스 퍼블리싱의 "Do it!" 시리즈였다. Do it 시리즈는 이미 온라인 강의로도 익히 알려져있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서평단 신청 기간이 잘 맞아떨어져서 신청하여 책을 받아보고 서평을 적어볼 수 있게 되었다. 

 

Do it! 자바스크립트 입문

저자
  고경희
출판  이지스 퍼블리싱
발매  2021.11.01

 

 "자바스크립트가 세상을 먹어치우고 있다(Javascript Is Eating The World)” 는 말이 돌 정도로 웹개발에 있어서 자바스크립트의 존재감은 이전보다 더 높아졌다. 구글, 페이스북, 유튜브 등 웹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는 앞으로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또한 웹에서 하는 모든 동작들은 바로 자바스크립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진다. 리액트(React)나 앵귤러(Angular), 뷰(Vue), 노드(Node) 모두 자바스크립트를 기반으로 한 언어이다. 이렇게 자바스크립트는 웹 개발에 있어서 반드시 배워야 하는 언어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 책은 프로그래밍을 처음 공부하는 독자도 볼 수 있을 정도로 개발에 막 발을 들인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 가장 필요한 문법을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문법과 실습이 고루고루 들어있어서 개발자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다. 

 

 

01  안녕? 자바스크립트!
02  자바스크립트와 친해지기
03  변수와 자료형 그리고 연산자
04  흐름을 제어한다! 제어문
05  함수와 이벤트 
06  여러 자료를 한꺼번에 담는 객체
07  배열을 쉽게 다루자! Array 객체
08  웹 문서를 다루는 방법, 문서 객체 모델(DOM)
09  폼과 자바스크립트
10  웹 브라우저를 다루는 방법, 브라우저 객체 모델

 

 이 책은 크게 10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 자바스크립트의 기본 개념부터 웹 브라우저까지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준다. 그렇지만 단순하게 이론과 예제만으로 구성되어있는 것이 아닌 직접 책을 따라 하며 프로그램을 완성하고, 문법을 보다 더 깊게 응용할 수 있는 실습파트도 각각의 챕터에 포함된다. "Do it! 실습"으로 직접 해보며 배울 수 있고, "1분 복습", "필수 개념 & 문법퀴즈!" 의 복습, "도전! 응용문제" 까지 응용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실습코너도 여러가지 방식으로 함께 제공된다. 또한 책의 앞 페이지만 펴보고 깔짝이다 더이상 영영 펴보지않을 사람들을 위한 코너도 준비되어있다. 바로 책에서 제공해주는 학습계획표인데, 학습량에 따라 20일, 10일 코스로 나누어서도 책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겨볼 수 있다.

 

 

 자바스크립트에 대해 어느정도 기본지식이 있는 상태에서 읽기 시작한 책이지만, 초심자도 접근하기 쉽게 적혀있는 설명과 실습들로 보아 초심자들도 어렵지 않게 자바스크립트에 대해 배울수 있게 잘 적혀진 책 같았다. 기초 문법만 훑어본다고 공부가 되는 것이 아닌데 이 책에서는 여러가지 실습문제와 복습, 응용 문제들이 적절하게 잘 조화되어있어서 개념들을 익히며 공부하기에 충분히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었다. 또한 책의 내용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닌 제공되는 책의 직강 동영상, pdf로 제공되는 전자책, 네이버 카페의 스터디룸 등을 활용하여 자바스크립트에 대해 보다 더 깊은 접근이 가능하며 다양한 활동을 해볼 수 있었다. 새해를 맞아 다들 새로운 목표를 세우는 이 시점에서 코딩 공부를 시작하려한다면 "Do it! 자바스크립트 입문"으로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