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해냄/스파르타 코딩클럽

스파르타 코딩클럽) 메이킹챌린지 8기 팀 프로젝트 후기

 

 4주간의 스파르타 코딩클럽에서의 국비지원 교육을 마치고 메이킹 챌린지에 도전하게 됐다. 메이킹 챌린지는 수업 이후 수강생들끼리 4~6인정도의 팀을 꾸려 복습/심화 과정의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이다. 나는 이번에 차수가 종료되고 8기에 프론트엔드 파트로 지원을 하여 도전하게 되었다. 우선 아래 링크는 완성된 최종 웹페이지 링크이다.

 

http://honeygyu.shop/

 

서울 채식 식당 :: 채식숲 ::

비건 오보 락토 락토 오보 페스코 폴로 스트릭트 플렉시테리언 프루테리언 로푸더 고기와 생선은 물론 달걀, 우유, 꿀 등 동물에서 비롯된 모든 식품을 섭취하지 않습니다. 케이크를 비롯한 과

honeygyu.shop

 

 메이킹 챌린지는 스파르타 코딩클럽에서 매치해준 팀을 토대로 15일간 진행되게 되는데 이 기간동안 어떤 웹사이트를 만들지, 어떤 언어를 사용할지, 어떻게 구현할것인지, 어떤 서비스를 만들것인지 등등을 직접 설계하고 구현하여 완성하여야한다. 단순히 복습만 하기보다 조금 더 여러가지 기능들을 찾아보며 구현해보고 싶은 마음에 심화 파트를 신청하여 팀이 꾸려졌는데 이번에 나는 심화 1조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https://www.notion.so/hayden-km-hm/1-e6db013b55ed4c62b61bc203ffe59f63

 

심화1조 [내일배움단] - 프로젝트 챌린지

팀 소개

www.notion.so

 

 첫 날 오티후 첫 회의에서는 팀별 노션페이지와 오픈카카오톡대화방 등을 만들었고 그 다음날부터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구체적인 회의를 시작했다. 우리팀이 주제로 정한건 서울 채식 식당의 위치를 API로 받아와 간단한 검색기능과 함께 지도에 식당의 위치를 표시해줄 수 있는 웹 서비스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름은 채식숲으로 백엔드/프론트엔드의 간단한 역할을 나누며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프론트엔드에서는 우선 페이지 디자인과 기본 뼈대 HTML을 잡는 등의 회의를 했다. 

 

 

.. 글쓰다 날라가서... 마음을 다잡고 다음날 다시 작성하기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