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해냄/수료증

코드잇) 대학생 코딩캠프 5기 (210503 ~ 210601)

 코딩 공부를 시작하려고 마음먹었을때에 알게되었던 대외활동이였다. 여러 언어에 관한 강의가 있는 사이트였는데 강사님들이 설명도 잘해주시고 무엇보다 사이트내 강의화면에서 코드를 직접 적어 볼 수 있다는 점이 제일 편리했다. 따로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처음 코딩을 해보았었고 공부를 했던 사이트였다.

 

 

21년 5월 3일 두근두근하게 첫 시작하여 21년 6월 1일로 활동을 종료하였다. 활동 방식은 각자 공부하고 당일 한 공부를 하루하루 댓글로 인증하는 시스템이였는데 관리자님들이 매번 좋은 글귀와 함께 글을 써주셨다. 매일 달라지는 글귀를 보는것 또한 자극이 되었었다. 또한 하루 2번 줌으로 진행되는 공부방에서 1시간 이상 하루이상을 공부했어야했다. 마이크는 끄지만 캠을 켜놓고 공부하는 모습들을 송출했었는데 이것 또한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었다. 다들 열심히하는데... 나도 열심히 해야해..!

 

1주차 댓글인증
2주차 댓글인증
3주차 댓글인증
4주차 댓글인증

주로 아이패드로 공부했어서 아이패드 화면을 찍어 인증했었다. 왼쪽 상단엔 그날그날 날짜가 같이 찍혀서 크롬 탭 화면과 함께 인증하기 편했었다.(매일 같은 사진 아님 주의...) 대코캠으로 알게된 사이트였는데 컨텐츠가 좋았어서 활동 종료 이후에도 멤버십을 이용하여 수업을 매일 챙겨들었었다. 초기에 주로 공부했던건 자바, 파이썬이였는데 목표가 생긴 이후로는 자바스크립트위주로 공부를 했다. 최근엔 리엑트, 노드의 프론트,벡 엔드의 강의가 생겼어서 얼른얼른 진도빼서 다른 강의도 들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