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해냄/코드프레소

코드프레소) Code.PRESS-UP 체험단 [데이터 사이언스 트랙] 수강 후기3

 2월 첫 주에 코드프레소 체험단으로 활동했었던 첫 후기와 두번째 후기를 블로그에 포스팅했었다. 이번 포스팅은 이전 후기에 이어서 다른 강의를 수강해본 후기를 작성해보려한다. 세 번째 후기가 되겠다! 이번에도 코드프레소에서 새로파이썬 강의이고 데이터 분석강의를 수강해보았다.

 강의에 대해 작성하기 이전에 나는 코드프레소라는 사이트를 이번에 체험단 활동을 하게되면서 알게된 케이스이다. 첫 후기를 작성할 때에는 링크를 복사할 때에 메타데이터가 이렇게 자세하게 나오지는 않았었는데 체험단 활동을 하면서도 사이트가 이것저것 업데이트 된 것 같아서 괜히 내가 다 뿌듯한 기분이 든다. 코드프레소라는 사이트 자체도 점점 성장하고 나도 코드프레소에서 강의를 들으며 같이 성장하는 느낌이랄까 ㅎ..ㅎ 나는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여러모로 더 배워서 쑥쑥 성장하고 싶다. 

 

https://www.codepresso.kr/course/54
 

파이썬으로 시작하는 금융 데이터 분석

이시용 강사 <코딩배워투자하자> 금융 프로그래밍 강의 CEO CFA charterholder 인터뷰 매거진 에디터웹진 <몽촌토성 인터뷰> 에디터

www.codepresso.kr

 

이번에 수강했던 첫 강의는 파이썬으로 시작하는 금융 데이터 분석 강의이다. 링크 첨부시 요렇게 메타데이터로 강의명과 강사님에 관한 내용이 짧게 소개되어서 더 보기 좋은 것 같다. 강의는 퀀트 데이터 분석을 시작으로 파이썬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강의들이 진행되는데, 이때 실제 주식들을 가지고 분석을 했다. 대형주와 소형주 또한 여러가지 투자 방법들에 따른 전략들도 커리큘럼에 포함되어있으며 이 강의도 여러가지 실습 시스템을 제공한다. 주식 투자에 대해 나도 도전해본 경험이 있었기때문에 재밌게 열심히 들었던 강의였다. 

 

https://www.codepresso.kr/course/58
 

파이썬으로 응용하는 통계 데이터 분석

한민규 강사 코드프레소 수석연구원 (데이터분석 교육 컨텐츠 개발) 멀티캠퍼스 데이터 분석 정규과정 강사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원 겸임교수 (주)퍼니셀 대표이사

www.codepresso.kr

 다음 강의는 파이썬으로 응용하는 통계 데이터 분석 강의이다. 사실 이 강의는 통계 데이터 분석인만큼 통계학적인 요소들이 좀 많아서 어렵다고 느꼈던 강의 중 하나였다. 아무래도 수학적인 계산이나 그런것들을 많이 요하기때문에 조금 어려웠다 ㅠㅠ. 학교다닐때 배웠던 부분들이긴 하지만 사실 시간이 많이 지났어서,, 거의 기억에 없었는데 t검정이나 분산분석, 선형회귀분석 등 여러가지 통계학적인 부분들을 위주로 다루는 강의였다. 

 

 

 이렇게 이번주도 코드프레소에서 강의를 들은 후기를 짧게 작성해보았다. 기존에 코드프레소에서 받았던 데이터 사이언스 커리큘럼의 강의들은 전부 들은 상태이기때문에 다음주부터는 원하는 강의를 새로 골라 들어볼 예정이다. 계획은 내가 조금 부족하고 더 알고 싶었던 GIT에 대한 강의를 먼저 수강해보려한다. 데이터분석, GIT 이외에도 코드프레소에서는 다양한 커리큘럼의 좋은 강의들을 많이 제공하니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사이트에 방문하여 강의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https://www.codepresso.kr/

 

커리어 완성 실무 IT 교육 플랫폼 , 코드프레소(codepresso)

기업이 원하는 모든 IT 지식, 코드프레소에서 만나세요.

www.codepresso.kr